본문 바로가기

거리편집국

고대녀 라쿤 몽구 박형준 MP4/13이 뭉친 이유는?



최고의 인터넷 스타 고대녀, 김지윤
아프리카 최고 인기 BJ 라쿤
특종 전문 블로거 몽구
날카로운 비평이 돋보이는 블로거 박형준
신들린 패러디를 보여주는 블로거 MP4/13
이들이 <시사IN>과 7월5일 평화대행진 생중계, ‘무한카메라 1박2일’을 함께합니다.



7월5일 평화대행진은 6월10일 촛불집회 이후(혹은 능가하는) 최대 규모 집회가 될 예정입니다. 이 역사적인 현장을 생중계하기 위해 그동안 단독으로 활동하던 파워블로거들이 연합군을 짜고 함께 중계방송을 하기로 의기투합 했습니다.


블로고스피어(커뮤니티나 소셜 네트워크 역할을 하는 모든 블로그들의 집합)에서 최고의 파워블로거로 꼽히는 몽구님 박형준님 MP4/13님과 아프리카의 최고 인기 BJ 라쿤님, 그리고 ‘국민여대생’ 고대녀, 김지윤님이 7월5일 평화대행진 생중계 ‘무한카메라 1박2일’에 함께 합니다.


7월5일 밤과 7월 6일 새벽 시사IN 블로그(거리편집국 http://blog.sisain.co.kr)와
아프리카 라쿤 중계방(www.afreeca.com/rkparadigm)을 통해 생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누리꾼들에게 잘 알려진 인터넷 스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몽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BJ 라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박형준




라쿤님은 개인방송 신대륙, 아프리카 문용식 대표가 ‘최고의 BJ’로 꼽는 BJ입니다. 첫 가두시위를 단독 생중계하면서 이름을 알린 촛불 중계방송계의 선두주자입니다.


몽구님은 특전사 부대 이전을 반대하는 시위대의 ‘새끼돼지 능지처참’ 사진이나 ‘롯데월드 무료개장 입장 사고’ 등을 맨 처음 보도한 ‘특종’ 전문 블로거입니다. 이미 천만명 가까운 네티즌이 그의 블로그를 방문했습니다.


박형준님은 ‘박찬욱 감독 스토킹’ 전문 블로거에서 ‘이명박 대통령 스토킹’ 전문 블로거로 전업한 ‘비판’ 전문 블로거입니다. 날카로운 해설을 기대해 봅니다.


MP4/13은 ‘고소영 수석’ ‘강부자 내각’이라는 말을 만들어낸 ‘신조어’ 전문 블로거입니다. 최근에 <블로거, 명박을 쏘다>라는 책을 냈습니다.


MP4/13의 Eau Rouge : http://blanc.kr
박형준의 창천항로 : http://blog.daum.net/ctzxp
미디어 몽구 : www.mongu.net


이들과 함께 ‘거리편집국’을 운영하는 <시사IN> 팀블로그팀도 함께 합니다. ‘막말 방송’의 1인자 주진우 기자가 촛불집회 해설자로, ‘시사저널 파업’ 과정에서 미술기자에서 영상기자로 다시 태어난 이정현 기자가 카메라감독으로, 만능 해결사 안희태 기자가 기술 총감독으로 합세합니다.


현재 구상은 촬영 1팀과 2팀으로 나누어 현장 중계 위주로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촬영 1팀은 몽구님(촬영)-라쿤님(리포팅)-박형준님(해설)이
촬영 2팀은 이정현 기자(촬영)-고대녀(리포팅)-주진우 기자(해설)로 구성됩니다.
(예비팀 격인, 촬영 3팀은 박근영-변진경-천관율 시사IN 신입기자로 구성됩니다.)
MP4/13님은 본부에서 누리꾼들을 포복절도시킬 ‘자막신공’을 날리실 예정입니다.
이 정도가 7월5일 연합 생중계팀의 골격이고,
섭외가 되는 대로 추가 라인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누리꾼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받아 기획을 더 보강하고 싶습니다.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5일 당일, 청계광장 입구의 <시사IN> 거리편집국에 오셔서 말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한카메라, 1박2일’에서 만나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최대한 모셔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리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