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통 시사인(人)이 만드는 잡지, <시사IN>

지난 6월26일 <시사저널>과 결별을 선언하고 새 매체 창간을 준비해 온 참언론실천시사기자단(이하 시사기자단)이 8월7일 새 매체의 제호를 공개합니다. 7월 한 달간 일반인 및 전문가 대상 공모를 거쳐 확정된 새 제호는 <시사IN>. 헤드타이틀은 ‘정직한 펜’입니다.

용례 ‘정직한 펜 <시사IN>’

시사기자단 문정우 단장은 “<시사저널>의 정통성을 계승하는 고품격 시사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면서 참신한 감각이 살아 있는 제호라는 점을 높이 사 <시사IN>을 새 매체 이름으로 정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사IN>은 ‘정통 시사인(人)’이 만드는 잡지라는 뜻 외에 ▲모든 권력으로부터 독립(Independent)된 언론 ▲사실 너머 그 이면(Inside)의 진실을 추구하는 언론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세상을 통찰(Insight)하는 언론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호입니다. 참고로 이번 새 매체 제호 공모에 참가한 일반인은 4백70여 명이며, 이들이 제안한 제호는 총 7백여 점에 달했습니다.

단, 제호로 확정된 <시사IN>은 일반인 아닌 전문 네이미스트가 무료로 작명해 준 제호 가운데 하나입니다. 당선작을 낸 전문 네이미스트는, 응모한 작품에 대한 평가 등 시사기자단을 돕는 과정에서 자신의 후보작을 여럿 제안했습니다. 저희는 전문가 제안을 포함한 여러 후보작을 놓고 2주에 걸쳐 선정 작업을 진행했고, 격렬한 내부 토론과 여러 차례에 걸친 전체 투표 끝에 위 제호를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새 제호를 확정한 시사기자단은 오는 8월11일(토) 오후 3시 서울 명동성당 꼬스트 홀에서 창간 선포식을 갖습니다. 9월 중순 창간을 목표로 본격적인 창간 작업에 돌입합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