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리편집국

<봉하 속보 6신>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도 조문 실패...


봉하 마을로 들어서는 한나라당 지도부 일행

 
봉하마을 입구에서 노전 대통령 지지자들에 의해 저지당해 마을로 들어가지 못하는 지도부 일행

난처한 박희태 대표

문재인 전 비서실장과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이 나와 박대표와 이야기하고 있다.

 
버스로 돌아가는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와 정몽준 최고위원


버스로 올라서는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5월 25일 12시 30분경 박희태 대표 등 한나라당 지도부가 봉하마을에 조문을 왔다.

하지만 박 대표 등은 마을에 발을 들여놓지 못했다. 마을 입구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노전대통령 지지자들이 이들을 제지하며 막아섰기 때문이다.

결국 문재인 전비서실장과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이 마을 어귀에 나와 박대표와 대화를 하고 한나라당 대표단은 차량으로 되돌아갔다.

조문에는 정몽준, 허태열, 공성진, 박순자, 송광호, 박재순 최고위원 등 최고위원단과 함께 김효재 대표 비서실장, 조윤선 대변인 등이 동행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지면, 누리꾼 여러분이 직접 꾸려주시기 바랍니다.

<시사IN>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특집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지면을 꾸리는데 있어서 누리꾼 여러분이 직접 꾸릴 수 있도록 지면을 내어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세 가지 내용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보내주시면 추모 지면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글을 모으려고 합니다.
100자~200자 정도로 ‘나에게 노무현은 무엇이었나’ ‘노무현이 남긴 것은 무엇인가’ ‘노무현의 죽음에 무슨 생각을 했나’ 등에 대해 짧게 소회를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둘,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모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있으시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추모 앨범’으로 꾸며보려고 합니다.

셋, 노무현 전 대통령 비문 문구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유서에 마을 어귀에 조그만 비석 하나를 세워 달라고 했습니다.
그의 비문에 어떤 문구를 쓸지, 100자~200자 정도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글과 사진은 5월28일 목요일 자정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내주실 곳 메일: webmaster@sisain.co.kr